본문 바로가기

주식 저장소/일반종목

SK머티리얼즈 (036490) 기업 및 주가 실적분석

반응형

SK머티리얼즈는 NF3 생산량 및 시장점유율 세계 1위 기업


SK머티리얼즈는 1982년 11월 수입에 의존하고 있던 전자산업 소재의 국산화를 목표로 설립되었습니다. 


1999년 12월 코스닥시장에 상장, 2016년 2월 SK에 인수되어 현 상호로 변경하였습니다.



반도체, LCD패널, 태양광 전지 제조에 사용되는 특수가스(NF3, SiH4, WF6 등)의 제조 및 판매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주요 종속회사로는 SK에어가스(주) 등이 있습니다.


SK머티리얼즈는 NF3의 첫 국산화 성공, NF3 및 WF6의 생산량과 시장섬유율 세계 1위 업체로 업계 기술력 및 안정적인 시장 지위 확보, 지속적인 설비 증설을 통해 규모의 경제 시현하고 있습니다.


SK머티리얼즈 실적 - 양호한 매출 성장, 수익성은 하락



전방 반도체 업황 호조로 NF3 등 특수가스 수요가 증가한 가운데 산업가스 공급 확대, 전구체 양산에 따른 매출 증가 등으로 전년대비 양호한 매출 성장 시현했습니다.


원료 가격 상승, 신사업 투자 등에 따른 매출원가율 상승 및 판관비 부담 확대로 영업이익률은 전년대비 하락하였으며 이자비용 증가 등 영업외수지 저하로 순이익률 역시 하락했습니다.



반도체 설비 증설 지연 및 가동률 저하에도 안정적인 거래처를 통한 가스 수주 지속, 전구체 및 식각가스 등 신제품 공급 확대 등으로 매출 성장 및 수익 개선될 듯 합니다.


SK머티리얼즈 주가 차트



3,700원 2.48% 상승한 152,800원으로 장을 마감했습니다.


거래대금은 40억원 규모였는데요.


오전에 장중 보합권에서 큰 움직임이 없게 출발하는 분위기였는데, 오후들면서 조금씩 매기가 형성되었습니다. 


결국 주가가 소폭이지만 뚜렷하게 플러스권으로 올라서면서 마감했습니다. 


또한 일봉상으로 양봉이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간단하게 오늘 장중 흐름을 살펴보면, 장중 분봉챠트상 이평선들의 상향정배열 모습이 보입니다. 


장 마감까지 매수세가 꾸준히 유입되면서 상승리듬이 좋게 유지되면서 오늘장을 마감하는 모습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