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저장소/일반종목

신약 관련주 메지온 (140410) 기업 및 주가

메지온 유데나필의 일부 임상 완료


메지온은 2002년 동아제약에서 동아팜텍으로 분사하여 2013년 현 상호로 변경했습니다. 


신약후보 물질의 도입, 개발, 기술이전 사업을 영위 중인 C&D업체입니다.


동아에스티 발기부전치료제 자이데나의 성분 유데나필의 북미와 러시아, 멕시코 특허 보유로 마일스톤과 국내의료기기 부문 매출이 주 수익원입니다.



발기부전증 및 전립선비대증, 발기부전증과 전립선비대증의 동시적응증, 폰탄수술 치료제 등의 용도로 유데나필의 일부 임상을 완료 했습니다.


메지온 실적 적자지속, 손실 확대



의료기기 및 발기부전증 치료제의 상품 매출 부진에도 사료사업부 매출이 큰 폭으로 확대된바 매출은 전년대비 200% 이상의 신장세를 기록했습니다.


제품 매출 증가로 제품원가 확대 및 지급수수료 등 판관비 부담 또한 가중된바 영업손실폭은 전년대비 확대되었으며 금융수지 저하로 순손실 또한 확대되었습니다.


사료 부문을 통한 견조한 매출 성장, 단심실증 치료제의 미 임상 3상 완료에 따라 기술수출 수익 발생 기대되는바 수익성 또한 점진적으로 개선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메지온 주가



1,500원 1.36% 상승한 112,000원으로 장을 마감했습니다.


메지온의 주가 흐름을 짚어 보면 시가 대비해서 소폭 추가 상승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하지만 미약한 상승탄력을 유지하면서 장을 마감했습니다.


분봉추세상으로 보면 약간의 짧은 반발매기가 유입되고 있는 가운데 단기 주추세선의 지지력이 약화되고 있는 느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