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저장소/일반종목

엠씨넥스 (097520) 드론 및 갤럭시 관련주 주가 및 기업 분석

반응형

엠씨넥스는 카메라 모듈과 관련한 응용제품의 개발 및 생산, 판매업을 주력사업으로 영위하며 서울시 금천구 디지털로에 본사를 두고 있습니다.


엠씨넥스의 주력제품은 휴대폰용 및 차량용 카메라 모듈과 IP카메라, MVR, USB타입 카메라 부품, 무선충전기 등의 기타 모듈 등이며 주요 매출처는 현대모비스, 삼성전자 등이 있습니다.



중국과 베트남 소재 생산법인인 엠씨넥스상해전자유한공사와 엠씨넥스VINA를 종속기업으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엠씨넥스의 실적 - 매출 다소 증가하며 순이익 흑자전환


중국 법인의 부진과 자동차용 카메라모듈 수주의 정체에도 베트남 법인의 양호한 성장에 힘입어 전년대비 매출 다소 증가하였습니다. (2018년 실적 기준)


원가 부담 완화되며 영업이익률 전년대비 상승, 법인세 증가하였으나 외환관련수지의 개선 및 영업수지 개선 영향으로 순이익은 전년대비 흑자전환 했습니다.



스마트폰용 고사양 카메라 및 액츄에이터 수요 증가, 스마트폰 내 멀티(듀얼, 트리플 등) 카메라 장착 확대, 주요 고객사의 신제품 효과 등으로 매출 성장이 전망됩니다.


엠씨넥스 주가 및 차트



700원 2.63% 하락한 25,900원으로 장을 마감했습니다.


한때 강보합권으로 괜찮은 분위기였습니다. 


이후에 분위기가 바뀌어서 매도물량이 많이 나온 모습입니다. 


결국 주가가 (-) 3-4% 안팎의 약세권을 보이면서 오늘장을 마감했습니다. 


간단하게 오늘 장중 흐름을 살펴보면, 장중 주가하락에 대한 기술적인 약간의 반발매수세가 유입되고 있는 흐름이긴 하지만 위로 장기저항대로의 매물대가 강해보이고 또한 단기적인 추세는 하향중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