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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양식품 코퍼레이트 데이 요약 주식 및 기업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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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양식품 코퍼레이트 데이 정보 후기를 요약합니다.




이슈 1 중국 수출 부분


2019년 1월 신규 총판 계약 체결로 오프라인 매출 확대가 기대됩니다. 


2017년 연간 중국 매출비중 온라인 70%, 오프라인 30% 였는데요. 



2019년 1분기 온라인 50%, 오프라인 50%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중장기적 목표는 온라인 30%, 오프라인 70%입니다. 


현재 총판으로 중국 전역 커버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오프라인 매출 확대에 따른 수익성 악화 영향은 제한적일 것으로 판단됩니다. 


현재 삼양식품의 상황에서 온라인 채널매출 확대를 위해 투자하는 방향보다 새로운 오프라인 채널 매출 확대에 투자가 효율적입니다.


오프라인 매출 확대 외에도 과거 대비 안정적 물류 체계 및 재고 관리로 실적 변동성축소가 가능합니다.


재고 회전은 전년 2~3개월에서 올해 1~2개월 내외로 관리 중에 있습니다.


중국에서의 마지막 라면 가격 조정은 2017년이었습니다.


이슈 2 중국 이외의 수출 부분


삼양식품은 중국을 제외하고는 동남아 지역의 수출도 기대하고 있습니다.


특히 동남아 지역의 경제성장율을 긍정적으로 평가하며 사업의 가능성을 엿보고 있습니다.. 



특히 말레이시아와 인도네시아 성장성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과거 일본에서는 수출 금액 성장이 두드러지진 않았는데도 최근 삼양식품의 현지 수요 긍정적이라고 평가하고 있습니다. 


현재 주요 현지 채널에서 판매를 위한 제반 작업 진행 중이며 하반기 중 일본 판매 법인정상화로 유의미한 수출 증가 기대하고 있습니다.


국내 시장 관련


국내 라면시장은 경쟁이 치열하여 공격적으로 대응할 가능성이 낮습니다.


불닭 브랜드로 불닭소스 등의 매출이 2019년 4월 12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이상 삼양식품의 코퍼레이션 데이 관련 정리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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