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저장소/일반종목

첨생법 관련주 바이오솔루션 (086820) 사업분석

반응형

바이오솔루션은 첨단재생의학제품과 화장품류를 생산하는 기업으로 대표적인 첨생법 관련주로 평가 받습니다.


줄기세포 관련 기술 및 조직공학 기술을 바탕으로 관절연골 치료제, 피부세포 치료제, 인체조직모델, 인체줄기세포배양액 화장품 원료물질 개발을 주력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바이오솔루션의 주요 제품은 화상치료에 사용되는 자가 세포치료제인 케라힐과 동종 세포치료제 케라힐-알로, 인체조직모델, 인체줄기세포유래 화장품 원료 물질입니다.


2017년 12월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으로부터 자가 골관절염 세포치료제인 카티라이프의 의약품 보건신기술(NET) 인증을 획득하는데 성공했습니다.


바이오솔루션 실적 - 외형성장, 흑자전환 but 1분기..


2018년 실적으로 바이오솔루션은 매출 105억, 영업이익 11억, 당기순이익 13억을 발표했습니다.


세포치료제의 견조한 매출 확대와 스템수 등의 매출이 큰 폭으로 확대되어 기타 매출 정체에도 외형은 전년대비 100% 이상의 성장률 기록했습니다.


큰 폭의 외형 신장으로 비용 부담이 완화된바 영업이익은 전년대비 흑자전환되었으며 이자수익 확대로 당기순이익 또한 흑자전환되었습니다.



식약처로부터 상반기 중 골관절염치료제 승인이 기대되는 가운데 인체조직모델 OECD 테스트가이드라인 등재 추진으로 외형 성장 및 수익 확보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반면 2019년 1분기 실적으로는 매출 27억, 영업이익 -2억을 기록 적자 전환하였습니다.


바이오솔루션 주가



4월 25일부터 출현한 장대음봉으로 기존 상승 추세에서 이탈하였습니다.


주가는 조정 후 현재 횡보하고 있습니다.


박스권을 탈피하는 주가 움직임이 나타나는 경우 변곡점으로 해설될 수 있습니다. 


바이오솔루션은 첨생법 관련주로 추후 관련 이슈에 대해 크게 작용할 수 있습니다.


관심있게 지켜보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