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카가와우동 마루가메시, 카가와현

반응형

 

오랜 시간동안 먹어보고 싶었던 것을 먹기로 결정했다. 바로 카가와우동이다.

 

 

대지의 이미지와 요리 사이의 연결에 있어서는 "카가와와 우동"만큼 강력한 조합은 없는 것 같다. 적어도 같은 수준이라면 "북해도와 겐기스칸"과 "오사카와 타코야키" 정도밖에는 모르겠다. 나는 오랜 시간동안 카가와우동에 관심이 있었지만 도쿄에서 시코쿠까지 먹으러 가기에는 기운이 없었다. 이마바리의 여관에서 에히메와 카가와가 서로 붙어 있다는 것을 기억하여 이번 기회를 놓치지 않기로 하고, 특별한 기회니까 천천히 가기로 결정하여 마루가메까지 느긋하게 기차를 타기로 했다.

 

일본에서 가장 작은 현이지만, 카가와는 꽤 큰 편이다. 현도인 타카마츠로 가면 우동을 반드시 먹을 수 있지만, 카가와에 오는 건데 중심 도시까지 가면 굉장히 허전하게 느껴졌다. 그래서 이마바리에서 타카마츠 직전에 위치한 마루가메로 가기로 했다.

 

마루가메는 마루가메 세이멘으로 유명하며, 우동 가게도 있을 것으로 추정되어 어떤 조사도 하지 않고 출발했다. 결론적으로 가서 정말 잘 한 것 같다. 숙박 시간은 몇 시간밖에 되지 않았지만, 마루가메의 분위기와 음식을 얼마나 좋아하는지 깨달을 수 있었다.

 

 

 

우동

마루가메에 도착한 후 구글 맵을 사용하여 우동집을 찾았다. 역에서 10분 거리 내에 몇 개의 우동집이 있었는데, 평판이 가장 좋은 가게를 선택했다. 정오를 조금 넘긴 시간이었지만, 가게 앞에서 대기줄이 약 10명 정도 서 있었지만, 빠른 순환으로 5분만에 가게 안으로 들어갔다.

 

카케우동은 250엔, 부카케우동은 290엔, 소고기가 들어간 우동은 300엔에서 400엔 정도이며, 튀김과 이나리즈시는 120엔이다. 가격이 저렴하면서도 의외로 맛있었다. 그리고 양이 많았다. 이전에 먹어봤던 우동도 맛있었지만, "현지에서 저렴하게 맛있게 먹는 경험"이 맛을 더욱 인상적으로 만들었다.

 

의사소통이 어려운 노부부가 운영하는 우동집을 찾았지만 가마타마 우동은 맛있고 가격도 300엔으로 합리적이었다. 최근 부진한 입소문에도 불구하고 저자는 현지 우동집을 직접 먹어본 경험이 그만한 가치가 있음을 발견했다.

 

우동집은 현대식 제복을 입은 여직원, 작업복을 입은 노인, 가족, 펑키한 청년, 보행기를 탄 노인과 휠체어를 탄 노인 등 다양한 고객층이 있었다. , 그리고 저자와 같은 여행자까지. 쫄깃한 식감과 푸짐한 양의 우동에 모두가 묵묵히 집중하고 있었다.

 

가가와현 사람들이 우동을 얼마나 빨리 먹는지 보고 놀랐다. 일부 고객은 단 몇 입에 식사를 끝내버린다. 가가와현이 우동을 규칙적으로 씹지 않아 당뇨병 환자와 사망자가 많다는 말이 기억났다. ㅜㅜ

 

 

마루가메 마을은 부채로 유명하다. 부채 박물관을 방문하여 대나무 한 조각을 얇게 쪼개고 덮은 마루가메에서 유일한 두 명의 장인 중 한 명이 부채를 만들 수 있는 마루가메 우치와 부채를 구입했습니다. 일본 종이와 천으로. 저자는 선풍기가 편하고 가벼우며, 선풍기가 내는 바람이 시원하다기보다는 기분이 좋다고 느꼈다. 작가는 작가의 여행에 관심을 갖고 마루가메 우치와 팬과 함께 응원해주는 상냥하고 수다스러운 점주도 만났다.

 

마루가메성

우연히 마루가메성 표지판을 발견했습니다. 그들은 Takamatsu에 있는 Takamatsu Castle에 대해 알고 있었지만 Marugame에 자체 성이 있다는 것을 알지 못했다

 

한참을 걷다 보면 넓은 길 사이로 해자와 높은 돌담이 보이고 그 위에는 마루가메성이 우뚝 솟아 있다. 높은 돌담에도 불구하고 마루가메 성은 작고 아기자기하다. 마루가메 사람들에게 중요한 상징이며 높은 곳에서 온화하다. 하지만 아까 기념품 가게 아주머니의 말에 따르면 마루가메성은 4년 전 폭우로 부분적으로 무너져내려 아직 복구되지 않고 있다. 돌담을 수리하던 장인들이 역시 폭우로 무너진 구마모토성을 수리하러 갔고, 마루가메성은 뒷전이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