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토요타 수소차 미라이

반응형




곧 모델 체인지 도요타의 FCV (연료 전지차) "미라이 (MIARI) '의 프로토 타입을 시승했다. 


초대 대해 스타일링은 확 달라 크게 사이즈 업하고 전륜 구동에서 후륜 구동으로 전환 동력 성능도 항속 거리도 크게 개선하는 등 FCV이라는 점을 제외하고 전면적으로 쇄신 되었다. 




세계 최초의 양산 FCV으로 상당히 실험적이었던 초대는 돌변하고, 2 대째부터는 진심으로 많이 판매하고자하는 도요타의 자세가 절실히 느껴지고 나머지는 수소 인프라의 정비 대기 인상을 얻었다 .


2 대째 미라이는 "크라운"등이 사용 TNGA 개념에 기반 GA-L 플랫폼에 크게 개선 된 TFCS (도요타 연료 전지 시스템)를 탑재한다. 전체 길이 4975 × 전폭 1885 × 전고 1470mm, 휠베이스 2920mm와 초대에 비해 85mm 길고 70mm 넓고 65mm 낮은 당당한 크기가되었다. 




크라운에 65mm 길고 80mm 폭. 휠베이스는 공통. 초대가 '프리우스'를 풍선 같은 형상이었다 반면, 낮은 자세 롱 노즈 세단의 형태를 얻었다.


기관장의 다나카 요시카즈 씨가 "FCV 그래서 선택되는 것이 아니라, 멋집 자동차이라 선정 그것이 우연히 FCV 이었다는 것을 목표로하고 싶다」라고하는만큼,보다 미래 가치를 느끼는 것은 초대이지만 2 대째는 "보통"멋진. 직렬 6 기통 엔진이 세로되어듯한 모습이다.




연료 전지 시스템은 최신 세대로 전환했다. 초대에는 크고 작은 2 개의 고압 수소 탱크를 차체 후부에 탑재되어 있었지만, 2 대째는 센터 터널에 또 1 개 추가되어 후방의 2 개로 합쳐 3 개가 탑재된다. 


이에 따라 수소 탑재량은 4.6kg에서 5.6kg으로 증가했다. 이와 함께 리튬 이온 배터리 (감속시 회생 에너지를 저축하고 가속시에 FC 스택이 만들어내는 전력에 가세 해 전력 공급을하기 위해 FCV는 하이브리드 자동차와 같은 정도의 용량의 배터리를 탑재한다)의 채용 및 시스템 제어의 최적화 등에 의해 약 10 % 연비가 향상되어, 항속 거리는 WLTC 모드에서 초대 대비 3 할증의 약 850km를 기록했다. 실질적으로 항속 거리는 600km 정도인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