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저장소/일반종목

스마트폰 관련주 슈피겐코리아 (192440) 주가 사업내용

반응형

고가의 휴대폰 케이스 시장에 주력하고 있는 슈피겐코리아


슈피겐코리아는 휴대폰 보호용 케이스 및 보호용 필름 등 휴대폰 액세서리 제품의 생산 및 판매를 주력사업으로 영위하며 서울시 강남구 봉은사로에 본사를 두고 있습니다.



애플의 아이폰, 삼성전자 갤럭시폰을 대상으로 한 고가 케이스 시장에 주력하고 있으며 양호한 제품 기획력과 높은 브랜드 인지도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미국 판매법인인 Spigen Inc.등을 종속기업으로 두고 있으며 북미 지역을 중심으로, 한국, 유럽, 아시아 등 세계 전역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슈피겐코리아 실적 및 재무제표


국내 판매 부진하였으나 아시아, 유럽, 북미 지역 등 해외 부문의 판매 증가로 전년대비 매출 규모 확대되었습니다.


슈피겐코리아의 2018년 실적은 원가 및 판관비 부담의 확대로 영업이익률 전년대비 하락, 외환관련수지의 개선에도 법인세 증가로 순이익률도 전년대비 하락했습니다.



글로벌 시장에서 안정적 브랜드 인지도를 확보, 아마존 플랫폼을 통한 판매 증가, B2C 형태로 중국 시장 직접 진출, 인도 시장 진출 등으로 매출 성장이 전망됩니다.


슈피겐코리아 차트 및 주가



700원 1% 상승한 71000원으로 장을 마감했습니다.


오늘 강세권 좋은 출발모습을 보여주었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추가상승탄력은 나오지 않았습니다. 


결국 소폭 강보합권 수준을 지켜주고는 선에서 만족하면서 장을 마감했습니다. 


간단하게 오늘 장중 흐름을 살펴보면, 분봉챠트상 단기 낙폭에 대한 반발 매수세가 유입되고 있는 모습이긴 하지만 저항매물대가 위에 있어 단기 추세가 그리 좋진 않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