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저장소/일반종목

OLED 관련주 HB테크놀러지 (078150) 실적 개선 기대감 이유

반응형

HB테크놀러지는 Display 검사장비 및 부품소재 업체



HB테크놀러지는 LCDㆍOLED 전공정 검사장비와 부품소재(Display BLU의 도광판, 확산판 등) 관련 업체이다. 


지난해 기준 사업부별 매출액 비중은 검사장비 37%, 부품소재 63%이다. 


HB테크놀러지의 주요 거래처는 삼성디스플레이, BOE, CSOT, TRULY, TIANMA 등 Display 제조업체들이다. 


주요 종속회사로 지난해 인수한 엘이티(압흔, FOD 합착&도포 등) 등이 있다.


장비사업, 성장 전환에 대한 기대 점차 커질 듯


장비사업은 지난해 이후 국내 고객사의 투자 축소에 따른 신규 수주 감소로 역성장을 보이고 있다. 


그러나 다음과 같은 이유로 성장 전환에 대한 기대가 점차 커질 것으로 예상한다. 



1) HB테크놀러지의 기술 경쟁력과 수주 record, 


2) 전방업체들의 신규 투자 확대 전망(中 6세대 OLED, 국내 QD-OLED 전환) 등을 고려 시 신규 수주 증가 가능성이 크다고 판단되기 때문이다.


반면 부품소재사업은 지난해 큰 폭의 성장을 나타냈다(매출액 1,559억원, yoy+65%). 1Q19에도 매출액 406억원(yoy+55%)을 기록하며 고성장세를 이어갔다. 


HB테크놀러지의 주요 고객사 High end급 TV 판매 호조로 인한 물량 증가 및 제품 Mix 개선 등을 고려 시 이런 추세는 당분간 지속될 전망이다.


한화투자증권이 전망한 HB테크놀러지 올해 실적 개선 예상



부품소재사업 성장 지속, FOD 관련 신규 사업 등으로 전년 대비 호조가 예상되는 엘이티 실적(`18년 매출액 496억원, 영업이익 120억원)의 온기 반영 효과 있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하반기 장비사업의 중국 신규 매출 발생 기대 등을 감안할 때 HB테크놀러지의 올해 연결 기준 실적은 지난해 대비 개선될 가능성이 클 것으로 판단된다.


HB테크놀러지 주가는 지난해 말과 연초 국내 OLED 투자 재개 기대로 상승한 후 조정 흐름을 나타내고 있다. 


그러나 연초보다 근접한 수주 시점, 올해 실적 개선 가능성, 중소형주에 우호적 장세 등을 고려한다면 재차 관심이 필요한 때로 보여진다. 


여전히 수주 모멘텀 기대는 유효하고 타이밍은 더 다가온 것으로 판단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