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저장소/국내이슈

'날아라 슛돌이' 발렌시아 이강인 연봉, 바이아웃 뜻은?

반응형


날아라 슛돌이 3기에 출신으로 어렸을때부터 축구 신동으로 불리우던 이강인이 성장해 발렌시아에서 활약하고 있습니다.


이미 7살때 부터 축구 신동으로 불리었던 그 실력을 인정 받아 스페인 발렌시아 유소년팀에 입단해 엄청난 화제를 모은바 있습니다.


2001년생 2월 19일 출생으로 18세에 불과한 그가 벌써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발렌시아 1군 주점팀 멤버로 활약한다니 자랑스럽지 않을 수가 없습니다.



한편 축구팬들이 아니면 유럽 리그 축구 연봉에 대해 오해하기 쉬운 부분이 있습니다.


이강인의 연봉이 1300억 혹은 1100억 이라는 등의 루머인데요.




이는 연봉이 아니라 바이아웃 금액을 뜻합니다.


일부 유럽 리그에서는 바이아웃을 선수에게 지불하는 이적료의 개념인데요.


스페인의 바이아웃은 전혀 다름니다.


스페인에서 바이아웃이란 선수와 계약할 당시 다른 팀에서 바이아웃 금액만을 지불하면 현재 계약팀이 이를 해지할 수 없다는 것을 뜻합니다.



즉 선수와 소속 구단 사이의 계약을 다른 구단이 일정 금액을 주고 해지할 수 있는 권리를 바이아웃이라고 합니다.


이강인에 책정된 바이아웃의 금액은 8000만유로인데요.


이 금액을 연봉으로 오해하시는 분들이 있는 것 같습니다.




즉 이 금액은 제 3구단이 이강인의 영입을 위해 발렌시아에게 지불해야 하는 금액인 것오로 이강인의 연봉과 무관합니다.


상세한 계약 조건에 따라 다르지만 대게는 바이아웃의 금액의 50%를 보너스로 선수에게 지불하기는 합니다.


발렌시아 구단의 공식 홈페이지에 나온 이강인의 연봉 정보가 정확할 것 같은데요.


구단은 2022년 6월 30일로 계약을 연장하고 기존 바이아웃 금액 2000만 유로에서 8000만 유로로 상향한다는 것을 발표했습니다.


그리고 이강인의 실제 연봉은 약 10억원 수준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날아라 슛돌이 이후 이강인의 행적



날아라 슛돌이에 출연하여 천재성을 인정 받아 인천 유나이티드 유소년팀에 입단했습니다.


2011년 유럽의 여러 팀이 이강인에게 관심을 보이면서 스페인 명문팀들에게 입단테스트를 받았어요.


그리고 발렌시아 FC에 입단하게 됩니다.


여러 대회에 출전하여 MVP를 수상하고 2013년 득점왕과 베스트 7에 선정되어 능력을 다시 한번 인정받았습니다.




발렌시아 FC 6년 계약으로 스페인 라리가에 데뷔하게 되었습니다.


2017년 발렌시아 B팀에 콜업, 만 16세의 나이에 프로무대 첫 공격 포인트를 기록했습니다.


이강인은 스페인 국왕컵 코파 델 레이 32강 전에서 데뷔전을 치렀는데요.



구단 100년 만에 최초의 아시아 선수, 최연수 1군 데뷔라는 기록을 세웁니다.


이제 막 데뷔한 18살에 불과한 선수이니 앞으로 어느 정도 성장할지 기대가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