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저장소/상한가&급등

5G 클라우드 관련주 나무기술 주가 분석

반응형

나무기술은 소프트웨어의 개발 및 공급을 주요 목적으로 하며 대표적인 클라우드 관련 종목입니다.


2016년 11월 코넥스 시장에 먼저 상장된 후 SPAC 합병을 통하여 2018년 12월 코스닥 시장에 상장되었습니다.


나무기술은 가상화 분야 글로벌 선두업체인 Citrix사와의 파트너 체결을 통하여 데스크톱 가상화 시장에 진출한 상황인데요.



2015년에는 가상화 시스템을 통합 관리할 수 있는 NCC 개발하였으며 2016년에는 클라우드 통합관리 솔루션인 칵테일을 개발했습니다.


5G 통신망의 핵심 인프라인 네트워크 가상화 수주가 확대되고 있어 5G 관련주로도 평가받고 있습니다.


나무기술의 주가 및 차트



금일 450원 15.68% 상승한 3,320원으로 장을 마감했습니다.


한중 한때 상한가에 도달했으나 매물이 나오면서 밀리는 모습을 보였는데요.


나무기술이 금일 급등한 것은 자회사의 싱가포르 상장 준비 소식이 전해지면서 입니다.


거래대금은 666억 규모이며 시가총액은 936억원입니다.



나무기술의 자회사 아콘소프트 싱가포르 상장준비


싱가포르 증시 사장을 준비 중인 나무기술의 자회사인 아콘소프트가 싱가포르의  증권거래소가 출자한 캡브릿지와 1000만달러 규모의 투자유치를 위한 협약을 맥었습니다. 


아콘소프트의 컨테이너 관리 플랫폼인 칵테일 클라우드의 기술력은 이미 미국과 일본 시장해 진출해 인정 받았습니다. 


이미 2010년대 초부터 PaaS분야에 집중 (클라우드 서비스의 한 분야)하여 핵심 역량으로 개발했습니다.


IBM의 클라우드프라이빗과 같은 글로벌 기업과 경쟁 중에 있습니다.


아콘소프트의 싱가포르 상장과 함께 뛰어난 실적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나무기술의 주가에 긍정적인 요인이 될 것 같습니다.



반응형